‘구글 자율주행차의 아버지’ 세바스천 스룬, 美 현지서 기조연설
'언택트 경제 글로벌 3인방' 줌·퀄컴·오토엑스 특별강연도
노키아·AWS·오라클·삼성전자 총출동… "포스트코로나 시대, 5G·AI·클라우드의 모든 것"
국내 최대 테크 콘퍼런스 ‘스마트클라우드쇼 2020’이 오는 23일부터 이틀간 조선비즈 유튜브에서 중계됩니다. 유튜브에서 ‘조선비즈’를 검색해 들어가시면 무료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시청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5만원권, 5명), BBQ 황금올리브치킨(10명)도 드립니다.

첫째날 기조연설은 세계 최초 무크(MOOC, 온라인 공개강좌) 플랫폼 ‘유다시티’를 설립한 세바스천 스룬이 미국 현지에서 실시간으로 한국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입니다. 구글 자율주행차 개발을 주도해 ‘자율주행차의 아버지’로도 불리는 스룬은 스마트클라우드쇼에서 AI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합니다.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윤성로 위원장도 ‘4차산업혁명 시대의 대응전략’에 관해 발표합니다. 이어 민원기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한국뉴욕주립대 총장) 진행으로 미국에 있는 스룬·데이븐포트를 실시간 연결해 대담을 진행합니다.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을 아우르는 확장현실(eXtended Reality·XR) 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퀄컴의 휴고 스와트 XR비즈니스 그룹 헤드가 그 다음으로 나서 여러분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것입니다. 중국 자율주행 기술 스타트업 오토엑스 창업자인 샤오젠슝도 코앞으로 다가온 ‘자율주행차 시대’에 관한 특별강연에 나섭니다. 오토엑스는 지난 7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교통국에서 비상시 차를 통제할 안전요원 없이 자율주행 택시를 운행할 수 있는 허가를 받은 기업입니다. 전 세계에선 구글 웨이모, 캘리포니아주 자율주행 스타트업 누로에 이어 세번째이자, 중국 기업 중 최초였습니다.

두번째 세션은 데이터 공유가 사회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를 다룹니다. 황은미 코드포코리아 프로젝트 오거나이저가 코로나 시대 화제가 됐던 공적마스크 데이터 개방과 맵 서비스 개발 의의에 대해 발표합니다. 이어 박건철 서울디지털재단 책임연구원이 빅데이터를 통한 서울의 사회문제해결을, 조규민 어썸라이브 최고경영자(CEO)가 열린 데이터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을 각각 소개합니다.

클라우드 세션에서는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슬라빅 디미트로비치 아키텍트 총괄이 나섭니다. 최근 공격적으로 클라우드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오라클에서도 한 청 수석부사장, 토종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베스핀글로벌의 이한주 대표, 류해광 삼성SDS 클라우드사업부 상무, 공용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사도 다양한 시각을 더할 것입니다.

스마트클라우드쇼 2020 마지막 무대에는 중국 화웨이를 대표해 에드워드 조우 글로벌 대외협력부문 부사장이 깜짝 특별강연에 나섭니다. 화웨이가 바라보는 코로나 이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망·전략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는 22일까지 유튜브에서 조선비즈 채널을 미리 구독하고, 스마트클라우드쇼 홈페이지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유튜브 아이디를 기재해주세요. 추첨에 따라 해피콘상품권(3만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드립니다. 실시간 시청 인증 이벤트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행사개요>
△행사명: 스마트클라우드쇼2020 (제10회 스마트클라우드쇼)
△일시⋅장소: 9월 23일(수)~24일(목) 조선비즈 유튜브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서울특별시
△주관: 조선비즈·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 https://ift.tt/1PKzUr3
△문의: event@chosunbiz.com


September 18, 2020 at 09:00AM
https://ift.tt/2H3slVg
[알립니다] 유튜브로 '역대급 테크쇼' 보고 치킨먹자 - 조선비즈
https://ift.tt/2Yuh2KK
No comments:
Post a Comment